독립기념관 단풍나무 숲길
이 숲길만 같아라~
단풍나무의 알록달록한 향연~
11월8일의 모습이에요. 길어봤자 이번 주말까지 단풍이 빠듯이 버텨주려나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단풍이 낙엽이 되어 떨어지고 있어요.
단풍나무숲길이 왼쪽으로 가라고 되어있지만, 왼쪽으로 가지말고, 바로 직진하면 돼요. 저기 보이는 구름다리 밑으로요.
왼쪽으로 가도 나오긴 하는데 올라갔다 다시 내려와야해요. 다만, 왼쪽으로 가면,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 커피, 롯데리아, 슈퍼, 기타먹거리 등을 사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아마도 왼쪽으로 가라고 한 듯 해요.
구름다리 밑으로 가다보면, 이렇게 단풍나무 숲길이라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네요.
여기가 바로 단풍나무숲길 입구입니다~
11월8일의 단풍 모습이에요. 아직은 단풍잎이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아마도 10월25일경부터 단풍이 초절정이었을 것으로 예측해 봅니다.
내년엔 꼭 10월30일 근처에 와야 겠어요. 10월25일~11월3일 사이가 최고 피크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풍이 아직도 예뻤지만, 말랐거나 휘어진 단풍들이 많이 보였어요.
단풍길 가기전 독립기념관 출입 도로 부터 볼거리 중 하나였던 은행나무, 활엽수 모두 잎이 지고 앙상한 가지들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주말(11월14일)을 기점으로 거의 대부분의 단풍나무들이 알록달록한 옷을 벗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이곳은 은행이 단풍나무보다 1주일이상 먼저 떨어진다는 사실 기억하시면 여행 계획을 더 잘짤 수 있으실 거에요.
11월8일에 이미 은행나무단풍은 모조리 떨어졌으니 대략 10월20~28일까지는 은행단풍이 절정이라 볼 수 있겠네요.
일단 급한대로 간단하게 포스팅합니다.
좀더 심도있게는 Coming Soon!!!
댓글은 내던지듯 달지 마시고, 부디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