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로 바라본 제비꼬리길~전곡전망대
연중운영은 하지만 임시점검, 풍랑주의보 등 기상악화시엔 1~3일전에 공지하고, 휴장하니 방문전에 공식 홈피를 꼭 확인하시기바래요.
서해랑 제부도 케이블카 전곡승강장
개통일 : 2021년 12월23일(목)
거리 : 2.12km / 소요시간 편도 10분
높이 : 바다위 상공30m
사업비 : 약420억
운영기간 : 1월~12월(휴무일 : 풍랑경보 또는 임시정검시)
주중(월~금) : 10시~20시(매표마감 19시) / 주말(토,일,공휴일) : 9시~21시(매표마감 20시)
매표마감시간도 제부승강장과 전곡승강장이 같습니다.
주차 :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주차장(경기 화성시 서신면 장외리 산40-9)
현재 전곡,제부승강장 주차요금 무료. 추후 차단기작동시 케이블카 고객 및 부대시설이용자만 무료예정...
요금은 2월28일까지 오픈 특가라고 하네요.
크리스탈 대인 20,000원 / 일반 16,000원 오픈특가~
서해랑 제부승강장이에요.
2월28일까지 오픈특가가격이라네요. ㅎㅎ 프리미엄 가격 보세요. 엄청 후덜덜~
유리바닥과 철제바닥이 있어요. 크리스탈 캐빈의 경우는 불투명한 캐빈이 있고, 투명한 캐빈이 있어요.
이는 아마도 유리에 흠집이 생겨서 잘 안보이는 듯 해요. 투명한 캐빈의 경우는 밑이 잘보여요.
이마트24도 있네요.
이곳은 2층이에요. 3층에 승강장이 있네요.
10인승인데요. 평일에는 일행끼리만 탈 수도 있어요. 하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사람이 붐벼서 일행 외에도 타인과 함께 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케이블카는 매우 천천히 가니 충분히 제부도와 전곡항, 탄도를 즐길 수 있어요.
제부도로 들어가는 편엔 이렇게 아래 유리가 매우 투명해서 바닥이 잘보였어요.
총2.5km의 바닷길이 보이네요. 물때를 맞춰야만 들어올 수 있는 길이죠~
밑을 보니 이렇게 밀물이 밀려 오고 있네요.
드디어 제부도승강장에 도착했어요.
탑제산 제비꼬리길 가는 길에 선양장이 있어서 가봤어요. 엄청시리 드넓었어요.
약간 높은 계단이 있어요. 노약자분들은 참조하세요.
첫번재 전망대 하늘둥지에 도착했어요.
하늘둥지에서 바라 본 전망이 참 좋네요~
조금 더 가다보니 이렇게 두번째 전망대인 하늘로가 나오네요.
하늘로에서 바라 본 전망끝내주네요~
이곳이 탑재산 정상이에요. 68.8m이네요.ㅎㅎ 매우 낮지만 전망도 좋은 산이군요.
이제 산을 내려가 제부도 승강장으로 향합니다.
이번에 탄 케이블카는 바닥이 이렇게 반투명이었어요. 유리에 흠집이 생겨서 잘 보이지 않아 별로였어요.
전곡항에서는 제대로 보이는 크리스탈이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어요.
물길이 닫혀 가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는 케이블카가 있어서 저녁전에는 아무때나 오갈 수 있겠네요.
전곡항 승강장에는 베이커리도 있었어요.
이제 내려왔으니 당연 전망대 둘레길을 거닐어 봐야겠지요~운동은 늘 꾸준히 해야 하는 거~
저 이정표에서 전망대로 가는 것보다는 우측 바로 아래에 있는 해안산책로로 내려가서 둘레길로 가다가 전망대로 오르는 것이 계단도 매우 적고, 편안하게 거닐 수 있다는 거~
노약자분들은 잘 참조하세요~
이곳이 바로 해안산책로예요.
이 길로 오르면 전망대가는 길이에요.
이 전망대에서는 전망이 거의 없었어요. 한층 더 올려놓았다면 전망이 매우 좋았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크네요.
그래서 저는 올려다 봤어요.
정말이지 이건 예술이네요~
오늘도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돌며 힐링하는 하루였어요.
제부도의 더 상세한 풍경을 보시려면 아래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3/07/687.html
댓글은 내던지듯 달지 마시고, 부디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