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시스템과 IP주소가 충돌합니다'
IP는 인터넷 상의 자신의 컴퓨터의 주소를 나타냅니다.
다른 시스템과 IP주소가 충돌한다는 말은 말 그대로 회사내의 타인이 해당 IP를 사용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IP를 사용하지 않으면 동시에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해 집니다.
'네트워크' 마우스 우클릭 하여 '속성'으로 들어가세요~
만약에 바탕화면에 '네트워크'아이콘이 안보이신다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다시 본론으로~
어댑터 설정 변경 - 이더넷 -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TCP/IP - 속성
자동으로 IP주소 받기, 자동으로 DNS서버 주소 받기를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작 - 실행 - cmd - Dos프롬프트
ipconfig라고 치시면, 본인의 ip가 나오죠.
ipconfig /release 엔터키
명령어를 보면 아시겠지만, 잡혀있는 ip를 풀어주고~
ipconfig /renew 엔터키
ip를 새로 잡아주고~
이제 인터넷을 다시 접속해 보세요~
만약 회사내 많은 PC에서 인터넷을 공유중이라면 즉, 다음DNS 서버 주소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고, 기본 설정 DNS서버에 주소가 적혀 있다면, '자동으로 주소받기'를 선택하지 마시고, IP주소를 컴퓨터마다 다르게 입력해 주면 됩니다. ISP업체에서 제공하는 IP주소 범위내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지도 않는데도 이런 메시지가 뜬다면?>
컴퓨터 끄고 인터넷 케이블을 잠깐 뺐다가 다시 끼워보세요.
모뎀 전원도 잠깐 꺼주시고요.
약 2~3분 정도만 뺐다가 다시 해보세요.
참고로 유명통신사의 인터넷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통신사마다 서로 다르게 운영되고 있는데요.
KT의 경우는 1대 또는 2대까지만,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LG유플러스는 2대 또는 그이상, SKT는 1대 또는 2대, 딜라이브의 경우는 별 제한이 없거나 2대의 PC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해요.
댓글은 내던지듯 달지 마시고, 부디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