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블랙박스1S 사용후기
Xiaomi mijia 1S Dash Cam 어플사용법
보조밧데리로 상시전원처럼 녹화하기
https://www.springeye1.com/2019/06/192.html
70mai 4K 블랙박스는 아래링크를요~
https://www.springeye1.com/2020/12/642.html
해외직구로 구매 또는 오픈마켓 해외직구로 구매...
해외직구가 싼 경우도 있지만, 의외로 우리나라의 오픈마켓에서 직구하는 게 더 저렴한 경우가 있어요.
본 샤오미 미지아 블박이 바로 우리나라 오픈마켓에서 직구하는 게 더 저렴하더군요.
저는 5월31일 구매했고, 6월7일 도착했어요~
11번가 기타 오픈마켓, 큐텐Qoo10,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음쇼핑에서 검색하면, 최저가가 나옵니다. 요즘 네이버 검색은 뭔가 이상해요....
아무튼 어디서 구매하시든 좋든 나쁘던 본인의 책임이라는 거~...
이 글은 샤오미 미지아블랙박스1S를 구입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라고 기록하는 포스팅입니다.
저도 나중에 잃어버리고 있을 어떤 기능에 대해 다시금 확인하려고 작성하는 글입니다.
가성비는 좋음이라 생각합니다. 불과 7만원미만의 상품이 이정도 화질이라...놀랍군요. 대륙의 실수...
한국어 지원은 안되지만, 영어지원이 되니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적어요~물론, 영어지원이 되는 버전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일반 중국내수용의 경우 중국어만 지원되는게 많아요. 구매하시기 전에 판매자에게 미리 확인하시면 되겠어요.
참고로 해당제품은 GPS지원이 안됩니다. GPS지원이 되는 모델을 찾으신다면, 70mai Pro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제품은 화면터치가 되서 편하기도 하고, 터치감도가 별로여서 불편한 점도 있어요.
저는 이 제품보다는 아래의 제품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Wifi연결이 매우 쉽고, 화질도 괜찮아서 말이죠.
샤오미 미지아는 와이파이 연결시 기기에서 조작을 해줘야 하는 큰 불편함이 있었어요.
구성품은 아래와 같아요.
세상에 배선용 주걱도 주다니 정말 이제는 혼자서도 블랙박스를 설치할 수 있겠어요.
USB 전원케이블의 길이는 약3M 40Cm나 됩니다. 즉, 340cm입니다.
그렇더라도 저는 차량 뒷유리에 부착하는 거라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블랙박스에 연결된 USB케이블을 차량USB변환 시거잭이나, 차량의 USB포트에 연결해 두면, 시동이 켜졌을 때 자동으로 녹화를 시작하게 됩니다.
시동이 꺼졌을 때도 내장밧데리가 있어서 정차감시모드로 진입하며, 움직임 감지시 당분간 촬영이 됩니다.
다만, 밧데리 용량(470mAh)이 작아 오랫동안은 촬영되지 않습니다.
미지아 블랙박스는 다행히도 5V전압을 사용하고 있어서 우리가 흔히 쓰는 보조밧데리와 호환이 됩니다.
보조밧데리(5V)를 구입하여 상시처럼 사용하시면 되니 큰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보조밧데리도 샤오미꺼로 20,000mAh 두개를 구입하시면 충전걱정없이 연결해 놓고 바꿔가면서 촬영하시면 되겠어요~
시동 끄고 정차시에는 움직임을 감지하여 그때만 기록하게 되니 밧데리 소모가 그나마 덜합니다.
2만미리암페어 보조밧데리는 대략2만원쯤 되네요. 두개면 4만원. 블랙박스는 7만원안팎
11만원이면, 훨씬 더 화질좋은 후방영상을 계속해서 쭈우욱 기록할 수 있게 되겠네요~이젠 걱정없다~
요즘엔 상시전원케이블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럼 전원걱정은 더더욱 없겠네요. 근데 이럴 때 밧데리 볼트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지는 모르겠어요. 궁금하네요...
아래사진은 지지대인데 지지가 잘 되고, 각도조절도 용이합니다.
조이는 부분을 강하게 조이면 동그란 부분이 고정이 되어, 트렁크를 여닫고 해도 움직이지 않아 좋네요~
정전기패드가 1개로 되어있는데 저는 2장이 도착했습니다.
저는 정전기패드를 붙이지 않고 블랙박스지지대를 붙였어요. 나중에 정전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 때 붙이려구요....
고무X2개라고 되어있는데 이는 지지대에 붙어있는 1개를 포함해서 말하는 것이네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 차에는 일반블랙박스 후방카메라 2개와 샤오미 미지아블랙박스1개가 설치되어 있네요.
왜 이렇게 까지 하냐면요~
아무리 후방카메라 화질이 좋은 블랙박스도 빛이 반사되거나 좀 흐릿하게 보여 차량번호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샤오미블랙박스를 후방에 추가로 설치한 것입니다. 샤오미블박은 후방에 보이는 왠만한 것들을 잘 확인할 수 있게 해주네요. 번호판은 당연 잘보입니다. 다른 블랙박스 후방은 번호판이 여전히 흐리게 찍혀 있네요.
미지아 블박을 완전히 테스트 하고 나서는 저 두개를 떼내 버릴꺼에요~ㅎㅎ괜시리 밧데리만 낭비하니...
후방에 설치한 후 화질이 궁금해져 캡쳐 떠 봤어요.
주행중 영상을 사진으로 캡쳐해 봤어요. 어때요? 화질 참 좋죠. 번호판이 제대로 찍히네요.
사진을 저장해서 올리는 과정에서 화질이 흐려졌지만, 실제로는 엄청 선명하게 찍힙니다.
이제 운전할 때 훨씬 더 맘놓고 운전해도 될 듯 합니다.
화각도 꽤나 넓어요~140도나 되니 넓은 왕복4차선에서도 왠만한 차량들이 다 찍힙니다. 오! 대박~
매우 넓은 광각인데다가 화질도 매우 좋네요. 파란 하늘이 마치 액션캠으로 찍은 듯합니다.
번호판은 너무 잘보여서 원본사진을 올릴 수가 없네요.
터널치고는 밝은 터널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번호판을 지워야만 할 정도로 번호판이 매우 잘 찍힙니다~
일반 블랙박스의 후방카메라 화질하고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선명해서 좋네요.
Mi Home이라는 미지아 앱을 통해서 촬영장면과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야간에 터널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아쉽게도 빛반사가 심해 먼곳에서는 번호판을 전혀 인식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야간에는 빛반사 때문에 블랙박스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할 듯 보여집니다.
밤에도 잘찍히면 참 좋을텐데...아쉽네요~ㅠㅠ
추후에 렌즈부분에 필터를 장착하여 촬영해 봐야 겠어요. 그럼 아마도 빛반사가 많이 줄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인 결과 필터장착하면, 오히려 영상에 노이즈가 심해집니다. 절대 착용하지 마세요.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어플사용
우선 미지아블랙박스 본체에서 설정에 들어가서 Wi-Fi 핫스팟을 켜놓아야 합니다.
이 블박의 최고 단점은 Wi-Fi 핫스팟을 켜놓아도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지면 또 다시 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이게 가장 크나큰 불편한 문제네요.
mi home이라는 어플을 설치해 볼께요~
Mi Home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동의 및 계속을 터치해 줍니다.
거절 또는 동의를 터치해 줍니다.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다음단계를 터치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하세요.
이제 샤오미미지아1s 기기를 추가해 볼께요~
기기추가버튼을 터치해주세요.
mijia 1s본체의 설정에서 wifi를 켜면 비밀번호가 적혀 있으니 그걸 입력하면 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후 차량용 기기를 터치하여 Mi Dash Cam 1S를 선택합니다.
추가버튼을 눌러 Mi Dash Cam 1S를 추가해 줍니다.
이제 장치가 추가가 되었네요.
켜기 버튼을 눌러 켜줍니다.
connect버튼을 눌러줍니다.
Got it을 터치해 줍니다.
이제 미지아 대시캠과 스마트폰이 연결이 되었네요.
이제 스마트폰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사진촬영, 동영상촬영 등을 할 수가 있게 되었네요.
더보기(...)를 누르면 여러 설정화면이 나와요. 거기에서 블랙박스설정을 해주실 수가 있어요.
여기에서 날짜를 동기화하면 자동으로 정확한 날짜로 바뀌게 됩니다.
댓글은 내던지듯 달지 마시고, 부디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