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 360 One X2 GPS Smart Remote
ONE X, X2, X3, X4 모두 호환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 리모컨으로 전원켜는 방법
Insta 360 one X에 필요한 악세사리
인스타 360 원엑스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3/11/627.html
인스타 360 one X2의 사양, 사용법 및 리모컨사용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3/11/661.html
GPS리모컨은 Insta 360 OneX, X2, X3, X4, One R, 모두 호환됩니다.
실리콘케이스와 팔목스트랩, 셀피스틱 고정마운트클립, USB충전케이블(micro 5pin) 모두 포함되어 있어요.
동봉된 USB케이블로만 충전이 가능해요. 아래 충전잭이 들어가는 부분의 폭이 매우 얇아서 다른 케이블로는 잘 장착이 안되어 충전이 불가능해요. 잊어버리지 마세요~
리모컨은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블루투스기기와 마찬가지로 대략 10m이내에서 작동합니다.
충전시간은 약2시간이며, 충전 후 약11시간이나 사용할 수 있어요.
참으로 알찬 구성이지요~
제대로 알려주는 이가 없어서 구매 후 터득한 방법을 모두 공유하려 합니다.
제일 먼저 하셔야 할게 리모컨과 인스타360을 앱을 통해서 등록 및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리모컨의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길게 4초 정도 눌러주세요.
그럼 Please connet in app....이라고 나오죠. 앱으로 연결하라는 얘기겠지요~
Insta 360 전원을 켜주세요.
One X와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해 주세요.
그후 Insta 360 one X어플을 실행시키세요.
(여기서 중요한거 ONE X전용어플을 설치하셔야 해요. Insta 360모든기기호환어플을 설치하시면 안돼요.)
설정을 클릭하세요~
Bluetooth리모콘으로 촬영을 클릭해 주세요.
블루투스 리모컨 스캔을 눌러주세요.
검색된 Insta 360 Remote를 선택한 후에 상단의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연결중이네요...
동시화가 완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연결이 되었어요. 리모컨 아래버튼을 누르면 사진, 동영상, 설정으로 차례로 바뀌게 돼요.
상단버튼을 한번 누르면 사진(길게 누르면 일반, HDR, Inerval 촬영으로 변환)을 찍을 수 있고, 동영상(길게 누르면 일반동영상, 타임랩스, 불렛타임, HDR촬영으로 변환)을 촬영할 수 있으며, 아래화면처럼 설정으로 들어갈 수가 있어요.
이렇게 리모컨과 One X본체가 똑같이 움직이게 돼요.
리모컨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꺼 볼께요.
Turning off camera
카메라도 동시에 꺼지게 돼요.
이렇게 Power OFF는 설정없이도 작동을 해요.
하지만,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 전원을 켜는 Power ON은 설정을 건드려줘야 해요.
반대로 One X의 전원은 꾸우욱 눌러 켜주세요.
하단의 버튼을 몇번 눌러 설정으로 가주세요.
위의 버튼을 눌러 WiFi 설정쪽으로 갑니다.
하단의 버튼을 눌러 WiFi : On으로 가신 후에 상단 버튼을 눌러 Auto로 바꿔주세요.
이걸 AUTO로 바꿔주지 않으면, 리모컨으로 전원을 켤수가 없게 됩니다.
아래버튼을 여러번 눌러 밑에 있는 Done으로 내려가세요.
상단버튼을 눌러 저장해 줍니다.
켜지는지 테스트를 해야하니 ONE X를 꺼주세요.
이제 리모컨의 전원버튼을 길게(2~3초) 눌러 켜줍니다.
약1~2초 정도 후에 ONE X도 켜짐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중요한 건 뭐였냐면, 설정에서 WiFi를 Auto로 바꿔주는게 키포인트였죠.
이것을 설명을 해주는 블로그가 전무하여 약 7일에 걸쳐서 무한반복으로 설정을 이리바꿔보고 저리바꿔보고를 반복하다보니 드디어 전원을 켜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었어요.
간혹 Wifi를 On으로 해놓아도 켜지는 기기가 있어요. 그렇지만, 어느 순간부터 다시 켜지지 않을 거에요.
그럴 때엔 당연히 Auto로 바꿔주면 됩니다.
(참고로 Auto로 바꿔주게 되면, 스마트폰에서는 Wifi로 ONE X를 연결할 수 없으니 WiFi를 On으로 바꿔준 후에 어플에 진입하셔야 합니다.)
리모컨은 방해전파 없을 시 대략 10m까지 작동이 됩니다.
GPS리모컨이 없더라도 ONE X에는 설정에서 좌표촬영을 할 수가 있어요.
실외에서만 GPS기록이 가능하며, 일단 Stats를 누른 후 촬영버튼을 누르면 GPS가 기록이 됩니다.
촬영시에는 어플을 끄지 마시고, 꼭 화면을 켠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그 후에 어플을 켜고, 촬영된 영상에서 '자세히'버튼 즉, 어플 상단에 위치한 세로로 되어있는 ...버튼을 누르면 Stats가 나오죠.
그걸 터치하면 Speed, Elevation, Direction, Total Distance, Slope, Route 등의 데이터를 영상에 입힐 수가 있어요.
만약 GPS리모컨이 있다면 어플을 켜놓지 않더라도 리모컨을 통해 기록된 좌표를 표시할 수 있다는 점만 차이점이죠~
즉, 리모컨이 없어도 좌표를 기록할 수 있어요~
촬영한 동영상을 어플로 여신 후 메뉴에서 계기판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필요한 악세사리에 대해 알아볼께요.
insta 360 one X의 경우는 방수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벤쳐케이스 또는 방수케이스가 필수입니다.
50m까지 방수되는 케이스입니다. 과연 이 케이스를 제가 사용하게 될지 의문이네요.
5m벤처케이스가 있는데 구지 이걸 왜 샀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후덜덜 ㅠㅠ
저는 잠수도 못하고, 수영도 잘 못하는데 말이죠~ㅎ
굉장히 뭉퉁하고 꽤나 크고 두꺼워요.
Insta 360 정품셀피스틱에 장착해 봤어요.
셀피스틱에 대해 더 알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3/11/644.html
저는 한번도 사용한 적은 없어요. 구매하고 개봉해서 사진만 찍어놓은 상태이지요.
아! 여름에 바닷가 가서 사용하면 되겠군요. 수영가능한 곳은 모두 5m이내 수심이니 사용할 일이 많겠네요.
50m 다이브케이스보다 훨씬 더 쓸모가 있겠어요~
하지만, 필수적으로 필요한 악세사리는 아니라는 거~
착용했을 때 영상에 모두 표시가 됩니다. 절대로 구매하지 마세요.
insta 360 원엑스 기본 구성품에는 충전기가 없어요. 충전 케이블만 있다 보니 충전 시 본체에 케이블을 꽂아야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허브가 있다면, 한꺼번에 배데리를 충전할 수 있고 본체에 연결할 필요가 없으니 편하기도 합니다.
댓글은 내던지듯 달지 마시고, 부디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