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암산 철쭉동산 개화현황 개화상황 힐링타운 철쭉축제 컬러풀한 나비정원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동산 4월20일 만개

불암산이 파노라마로 펼쳐진 철쭉전망대

철쭉동산 주차 정보

불암산 나비정원 나비온실 식물원카페4rest

불암산 철쭉동산 철쭉 개화현황 아름답네요.

불암산 철쭉동산

올해는 좀 특이사항이 있네요. 원래는 한꺼번에 같이 활짝 피는데 좀 다르게 상단부분만 먼저 활짝 핀 후 이미 대부분 져버렸고 중앙, 하단부분이 80% 이상 개화한 상태입니다.

그렇더라도 전혀 늦지 않으셨으니 이번 주를 무조건 노리세요~

만개시기 : 4월20일(토)에는 하단부분만 안핀 상태였고, 대부분 만개했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상단부분은 완전 만개했었어요. / 4월26일까지는 4월24일 현재 사진처럼 상황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이네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금요일까지가 최고일 것으로 보이네요. / 토,일요일에는 꽃잎이 꽤나 떨어지기도 하겠지만, 아직 덜 핀 곳도 있어서 활짝 핀 모습의 구간도 있을 것으로 보이니 무조건 방문하세요. 충분히 볼만 할 거에요. 완전 만개했을 때 방문하지 못했음을 아쉬워 하실 필요가 전혀 없어요. 4월20일 만개했을 때에도 하단부분은 아예 피지 않았었으니깐요.

24일 현재 상단부분 대부분 졌어요. 중, 하단 부분 아직 생기발랄해요.ㅎ  중, 하단부위는 아직 안핀 꽃들도 보여요. 그렇더라도 되도록 빠른 방문이 필요해 보이네요.

서울 노원구 중계동 불암산 힐링타운

주차정보 : 모든 주차장은 주말엔 입구까지 가는 것 조차도 힘들 수 있어요. 대중교통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지하철 : 상계역 3번출구 도보로15분이나 걸려요. 상계역 5번출구 1224번(상계벽산아파트) 버스타고 중계주공4단지에서 하차하여 직진방향으로 대략 100m앞 횡단보도 건너면 5분이내 도착

버스 : 1140, 1142, 1224를 타시고 중계주공 4단지에서 하차하신 후 5분이내 도착

대중교통의 최종 목적지는 불암산 나비정원입구 근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주차정보 제대로 들어갑니다~


불암산 힐링타운 주차장(서울 노원구 중계동 368-1) - 철쭉동산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 4시간무료입니다. 이곳은 평일에도 어쩌다 자리가 날까말까하는 곳이에요. 토,일요일엔 이곳에 차를 댈 생각을 아예 안하시는 게 나아요.

영신여자고등학교, 중계중학교(21, 27일은 오전에 주차불가), 원광초등학교 임시주차장 - 토요일, 일요일엔 이곳을 이용하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주차 무료.

중계동 공영주차장 - 중계동 359-16 ( 5분당 250원 )



푸드트럭도 운영하고 있어요. 4월13일(토)~4월29일(월)까지 운영하네요.

푸드트럭에서 음료수, 커피, 차를 픽업해서 여유롭게 앉아서 철쭉을 보며 차한잔 하면 좋을 듯 해요.

철쭉동산 최상단부위에 이렇게 전망대가 있어요.
여기에서 바라 본 불암산 암벽과 산의 조화는 가히 예술이라 아니할 수 없었어요.

이런 곳이 과연 전국에 얼마나 있을까요? 높지도 않은 곳에서 이런 절경을 맛본다는 건 그야말로 행운이겠죠. 아니 행복이겠죠~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아직 피지 않은 몽우리도 보여요. 이 꽃들은 금,토,일요일까지 만개가 예상됩니다.


최상단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꽃잎이 대부분 졌어요.


완죤 귀엽네요~

시냇물이 흐르는 실개천으로 꾸며놨군요.


여긴 나비정원이에요.
아기자기하고 컬러풀하게 꾸며 놓아서 사진이 매우 잘나왔어요.

나비정원 바로 옆에는 물이 매우 맑고 깨끗한 연못이 있었어요.

연못을 지나치니 위로 올라가면 카페4레스트가 있네요. forest ㅎㅎ 4rest
노원구민은 음료가 10%할인이 되는군요.

계단을 오르자마자 보이는 식물원카페 4rest

평일인데도 실내외 자리가 이미 만석이었어요.ㅠㅠ


카페입구에 들어서니 허브와 여러 꽃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카페가 식물원분위기라서 녹음이 푸르르네요.

나비정원 온실 들어가는 앞 광장에 철쭉과 어우러진 이런 조형물이~

불암산나비정원에 들어가 봅니다. 입장료는 없어요. 그냥 구경하기만 하면 돼요.

움직이는 큰 나비모형이 오는 이들에게 반가움을 표하고 있네요.

나비 표본을 나비모양으로 만들어 놨어요. 2층에는 수많은 나비, 곤충표본이 있으니 2층도 꼭 구경하세요.


실제 나비가 살고 있다는 나비온실로 입장해 봅니다.


나비는 가만히 있을 때는 날개를 오므려요. 움직일때에만 날개짓을 해요. 이때 순간포착~

온실에서 2층으로 올라와보니 이렇게 표본실이 있네요.

곤충을 분재식으로 꾸며놓으니 색다른 멋이 느껴지네요.


곤충을 아예 해부해서 부품?ㅋㅋ 하나하나를 알려주고 있었어요.
이런 부품들을 보면 뭔가 만들고 싶은 남자의 본능....


오늘도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힐링하는 하루였어요.
쭈우욱 계속됩니다.
튀는 EYE의 Blog

일반적이 아닌 튀는 시각으로 바라보며~

댓글 쓰기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