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마을 차차차 촬영장소 포항 묵은봉 언덕
포항 언덕위의 배
묵은봉 정상에서 바라본 파노라마뷰~
촬영장소 전체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1/09/743.html
사방기념공원 묵은봉
네비는 꼭 사방기념공원 주차장으로 치고 가세요. 안그러면 후진 네비(아틀란, 기타)에서는 완전히 다른 길을 알려주니 꼭 주차장으로요. 주소지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1801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 : 무료
입장료 : 무료
입장 및 관람시간 : 오전9시30분~오후5시
박정희 정부의 산에 나무를 심고 강둑을 높이는 등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사 즉, 사방사업이 시작된지 100주년을 기념하여 2007년11월7일에 오도리에 개장한 곳이에요. 오도리 일대는 사방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대표적 지역이라고 합니다. 갯마을차차차 이전에는 평일엔 하루에 방문객이 없다시피하던 곳인데 이제는 1,000명이상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주말과 휴일엔 훨씬 더 많은 인파가 찾는다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쪽 출입문으로 가라고 되어 있지만, 건물 밖 왼쪽으로도 올라가는 길이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사람많은 거 싫으시면, 구지 이쪽으로 안가셔도 돼요. 왼쪽에 길이 있어요.
저 앞에 보이는 계단을 오르면, 평탄길도 있고 계단길도 있어요.
계단길이 있고, 둘레길이 있으니 체력에 맞게 선택하시면 돼요. 둘레길은 쭈우욱 둘러가다보니 좀 길겠죠~
표지판을 보면, 묵은봉은 계단으로 390m만 가면 되는 걸로 되어 있지요. 우측 둘레길로 가면 대략1km정도돼요.
저는 일부러 사방기념공원을 모두 둘러보려고, 둘레길과 계단길을 교차해 가면서 묵은봉으로 가고 있어요.
계단길, 평탄길이 보이시죠.
이쪽은 주차장에서 볼때 중간쯤에 보이는 계단이에요. 이쪽으로 묵은봉에 오르면 400m정도밖에 되지 않아 20분안에 도착할 수 있어요. 저는 10분정도 걸렸어요.
이제 드디어 올라왔네요. 짜잔~
드라마에서 봤던 그 모습 그대로 군요~
산에 어떻게 배를 올렸을 까를 예상해 본다면, 크레인을 통해 배를 평탄길(차량폭보다 넓은 길임)에 올린 후 지게차 등을 이용하여 평탄길을 통해 묵은봉근처까지 이동시킨 후 묵은봉에 동력루프를 설치 후 끌어 올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닐면서 어느 곳을 보든 모든 곳에서 전망이 매우 좋더군요.
아까 말씀드렸었죠. 저 건물입구로 안들어가고 이 길로 가다보면, 오르막길이 있어요. 그길로 오르셔도 돼요~
오늘 하루도 포항을 돌며 알차게 힐링해 봅니다.
댓글은 내던지듯 달지 마시고, 부디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