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저수지 11월2일 단풍상황
충북 괴산 은행나무길 소금강랜드 은행나무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 양곡은행나무축제
넓디넓은 호수에서 바라보는 은행나무길
문광저수지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16
주차 : 무료(주차안내원이 안내하는 데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어서 충분했어요. 그저 진입이 오래 걸릴 뿐~ 정체가 심하니 도로주변에 차를 대는 분도 계시더군요. 간혹 주차할 곳이 없는 줄 알고 모든 차량의 통행까지 힘들게 일방통행 도로의 출구를 막고서 주차하는 이도 있었어요. 주차면 충분했고, 수시로 차가 들낙날락하니 빈자리 계속 생깁니다.
토요일, 일요일은 매우 혼잡하니 오전 중 도착하시는 게 나아요. 인근 도로에서 진입로 근처까지 기나긴 차량 정체행렬이 계속됩니다. 대략 3~5Km는 정체가 되는 것 같아요. 소요시간은 대략 30분~50분으로 예상해 봅니다.
화장실 있음.
은행열매는 대부분 치워져 있었지만 그래도 바닥에도 떨어져 있었고, 바람에 나머지 열매까지 떨어져서 꽤 밟을 수는 있어요. 하나의 신발을 더 챙겨 가시는 걸 추천 드려요. 구경을 마친 후에는 신발의 밑면을 좀 털어내는 것도 방법 중 하나~안 그러면 차에서 냄새가 올라올 수도 있어요.ㅎ
양곡은행나무 축제기간 : 2024.10.19(토)~11.17(일)
19일엔 단풍이 전혀 들지 않았어요. 단풍은 예년보다 일주일 이상 늦은 10월30일부터 완전 노랗게 물들었어요. 그후 11월3일까지 풍성한 은행나뭇잎을 보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변이라서 바람이 불어 은행잎이 매우 많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이니 서둘러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푸드코트, 지역특산물 판매하고 있었어요.
주변 지역식당 : 수라원 중화요리, 옛날병천순대
뚝방에서 다시 돌아와 또 다른 각도에서 은행나무길을 잡아봅니다.
너무나도 아름답고 좋네요.
아이러브 괴산~ 다잘될거야~
이래서 이곳에 많이들 오시나 봅니다.
오늘도 좋은 풍경보며 힐링해 보는 하루였어요.
우리나라 구석구석여행은 계속됩니다.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