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발 678m
주소 : 가야산에는 네봉우리가 있어요.
원효봉 : 충남 서산시 해미면 산수리 산25-17(중계소에 있는 봉이 원효봉입니다.)
가야봉 : 충남 서산시 해미면 산수리 산25-1
석문봉 : 충남 서산시 해미면 산수리 산28-1
옥양봉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상가리 산5-22
주차 : 헬기장에 적당한 주차장이 있어요. 중계소쪽에는 주차자리가 거의 없어요. 세대 정도 길가 주차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헬기장에는 대략 10대 이하 주차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실 : 없음.
10분이면 오를 수 있는 높은 산~(내비게이션 : 대전방송서산TV중계소,KT원효봉중계소)
서산과 예산에 걸쳐 있는 가야산~
가야산에는 충남 서산에 있는 가야봉(678m)과 석문봉(653m)이 있고, 예산에 있는 옥양봉(621m)이 있어요. 그중에 미지의 서울 드라마 촬영지인 가야봉에 오르려 합니다.
10분 코스 들머리 : 대전방송서산TV중계소(충남 서산시 해미면 산수리 산25-17)
이 코스는 중계소까지 일단 시멘트 포장길로 쭈우욱 올라가셔야 해요. 가는 길에 차를 만날 수도 있고, 빠르게 달려오는 자전거를 만날 수도 있어요. 운이 안 좋으면 자전거와 충돌할 수 있을 만한 높이의 구불구불한 길로 차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자전거가 이 가파른 길로 내려 오더라구요. 경사가 엄청 심한데 말이죠...되도록 안 그랬으면 합니다. 끌고 다니세요. 제발요...너무 위험해 보입니다. 가는 초입길에는 동네길을 약간 타게 되는 데요. 매우 좁아 차를 비껴 줄 길이 별로 없을 정도로 좁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이라 초보운전이신 경우는 주의하시길 바래요. 내리막길이 경사가 있으니 엔진브레이크 사용하며 내려가시는 게 안전할 것으로 보이네요.
아마도 미지의 서울이 종영하게 된다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게 될 거라 예상됩니다.
미지의 서울에 나왔던 두손봉 미지가 정상에 먼저 올라가 호수를 기다리던 바로 그곳 가야봉~
오늘은 긴 산행보다는 10분만에 오를 수 있는 산행길을 선택했어요.
대략 50분정도(1Km) 걸리는 들머리 코스는 헬기장 주차장에서 시작됩니다.
가야산을 가볍게 타고 싶으신 분은 이곳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어떤 분은 이곳에 주차를 하고, 시멘트 포장길로 올라가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아마도 그렇게 걸어간다면, 대략 TV중계소까지는 30분~40분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드라마 촬영은 단풍이 막 조금씩 들기 시작한 가을에 했나 봅니다~